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개최
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개최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국립공원 등산로에서 산행안전캠페인 10년 째 진행
이번 캠페인에서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등산객에게 구급함위치 및 산행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동국제약이 전국 국립공원 등산로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19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과 국립공원관리공단 임직원들은 등산객에게 구급함위치 및 산행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또 국립공원구조대의 산행안전교실을 운영해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등을 배우고 실습해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진드기감염을 예방하는 ‘디펜스벅스 더블’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됐다. 최근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의 조사결과 3월~6월 동안 야생진드기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률이 7월~12월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초여름 산행시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맑은 날씨가 계속돼 가족 단위로 산을 찾은 탐방객들을 쉽게 볼 수 있다”며 “아이들과 함께 등산할 때는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2009년부터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 전국 국립공원 500여개의 구급함에 들어가는 마데카솔연고 등 구급용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