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국제 미래진단치의학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치과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국제 미래진단치의학 심포지엄 개최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6.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가 개최한 국제 미래진단치의학 심포지엄에서는 치과 진단기기의 기술과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서울대치과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14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국제 미래진단치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세유세장치기술을 이용한 유전자 및 바이오 마커 검사(김정규 교수, Texas Tech University, USA) ▲혈액과 타액을 이용한 액체생검(황인성 수석, InSol Co., Ltd, Korea) ▲구강바이오필름 탐지 및 분석(Dr. Elbert, AIOBIO, Netherlands) ▲구취분석 : 구강악취측정을 넘어서 구강 진단으로(최용삼 대표, iSenLAB, Korea)의 주제로 진행됐다. 해외연자를 초빙해 치과 진단기기의 기술과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허영 PD는 “치과는 글로벌산업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분야”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치과영역이 공고히 자리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호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맞춰 치과분야도 빠르게 대응해야한다”며 “심포지엄을 통해 정보교류와 기업·병원 간 협력연구를 통해 미래에 치과진단기기가 디지털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