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R&D전략비전·학술정보 공유하는 심포지엄 진행
한미약품, R&D전략비전·학술정보 공유하는 심포지엄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7.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st Hanmi weekend’ 심포지엄 개최, 개량∙복합신약 우수성·신약 파이프라인 소개
한미약품이 R&D 전략비전, 출시 중인 개량∙복합신약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학술정보 등을 나누는 ‘1st Hanmi Weekend’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한미약품이 지난달 30일 인천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회사의 R&D 전략비전, 현재 출시 중인 개량∙복합신약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학술정보 등을 나누는 ‘1st Hanmi Weekend’ 심포지엄을 열었다.

전국 개원의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서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가 ‘Hanmi R&D ; Now and Future’ 주제로 아모잘탄패밀리, 몬테리진, 라본디 등 한미약품을 대표하는 개량∙복합신약들의 임상적 유용성을 알렸다. 또 현재 글로벌 혁신신약으로 개발 중인 20여건의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2017년 매출액 대비 약 18.6%를 R&D에 투자하며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과 제약강국 도약을 위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며 “현재 한미약품의 R&D 전략은 플랫폼기술, 혁신신약, 개량·복합신약 등 3가지로 구축돼 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기술은 기존의 의약품에 적용해 다수의 후보 물질을 도출할 수 있는 기반기술이다. 한미약품은 바이오의약품의 짧은 반감기를 늘려 약효를 지속시키고 투약 편의성을 높인 ‘랩스커버리’, 면역항암치료와 표적항암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팬탐바디’, 주사용항암제를 경구제제로 전환할 수 있는 ‘오라스커버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이를 적용한 호중구감소증 신약 '롤론티스', 내성표적 항암신약 '포지오티닙', 경구용 항암신약 '오락솔' 등 다양한 혁신신약들이 글로벌 임상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상용화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우종수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의 개량·복합신약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성원과 믿음이 있었기에 신약개발과정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R&D 성과를 바탕으로 제약산업이 우리나라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한미약품이 2009년 출시한 개량신약 아모잘탄은 연간 700억원대 매출을 달성하며 지난해 국내제약사가 개발한 전문의약품 중 가장 많은 원외처방액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출시한 고혈압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큐, 천식 동반 비염치료복합제 몬테리진, 골다공증 치료복합제 라본디 등도 블록버스터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