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시 숙지해야 할 행동요령 6가지
태풍 시 숙지해야 할 행동요령 6가지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8.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제19호 태풍 ‘솔릭’ 대비 비상체제 가동

보건복지부는 제19호 태풍 솔릭을 대비해 대국민 행동요령을 발표했다.

먼저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이나 산사태 위험지역은 피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한다. 또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특히 수시로 TV, 스마트폰, 라디오 등을 통해 기상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개울가, 해안가 등 침수지역은 급류위험이 있어 가까이 가지 말고 산과 계곡으로 등산도 삼가야한다. 특히 주변에 공사장이 있다면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농민이라면 논둑이나 물꼬 점검을 위해 나가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에 나가지 말아야한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23일 태풍 한반도를 통과함에 따라 응급의료 체계 강화, 소관시설 안전점검, 감염병 방역체계 구축 등 비상체제를 가동한다.

우선 태풍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응급의료 서비스 지원을 위해 재난응급의료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하고 태풍 피해지역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노인·어린이·장애인시설 및 의료기관 등 복지부 소관시설에 대해 예찰활동강화 등 인명·시설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조치했다.

또 질병관리본부, 전국 시도 및 보건소 간 24시간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한다. 감염병발생 일일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대국민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를 강화해 방역체계를 구축했다.

보건복지부 최태붕 비상안전기획관은 “이번 태풍의 진로를 TV와 라디오를 통해 수시로 확인하기를 바란다”며 “감염병 예방 수칙 등 국민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