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처짐 개선하는 얼굴리프팅, 각자 맞는 방법 따로 있다?
피부처짐 개선하는 얼굴리프팅, 각자 맞는 방법 따로 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09.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가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생긴다. 전문가들은 피부처짐에 대해 단순히 피부만 처지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 근육층부터 처지기 시작해 근본원인을 개선해야한다고 강조한다. 

피부처짐 개선에 도움이 되는 얼굴리프팅은 주름깊이, 피부처짐 정도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처짐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얼굴리프팅이 있다. 얼굴리프팅에는 레이저리프팅, 실리프팅 그리고 수술적인 방법이 있는데 이 중 나이, 피부처짐 정도, 피부두께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 본인에게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야한다. 

실 리프팅은 피부타입을 고려해 실의 종류를 결정한 후 피부 안으로 실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다. 실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은 실을 잘 사용하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레이저리프팅은 종류가 다양하다.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는 더블로, 울쎄라, 슈링크 리프팅, HIFU리프팅이 대표적이다. 레이저리프팅은 피부처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꾸준하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

부산 서면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은 “노화를 막을 순 없어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속도는 늦출 수 있다”며 “피부처짐을 개선하는 얼굴리프팅은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피부상태를 정확히 짚어본 후 본인에게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엇보다 얼굴리프팅은 주름 깊이, 피부처짐 상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성형외과전문의의 숙련도와 노하우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