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정보교류의 장, 많은 의료진의 참여 바라”
“유방암 정보교류의 장, 많은 의료진의 참여 바라”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0.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성심병원, ‘2018 유방암연수강좌’ 개최

한림대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는 14일 오전 8시 20분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본관에서 ‘2018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방암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외과 임영아 교수,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 김이수 센터장의 개회사와 축사로 시작된다. 총 13개의 강좌는 지역사회 개원의가 진료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림대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가 2018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방암연수강좌를 연다. 

세션 1에서는 유방영상과 병리를 주제로 ▲경희대의대 송정윤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이후 ▲한림대의대 정균순 교수가 유방초음파를 다루는 기술과 판독하는 데 유용한 방법을 ▲한림대의대 제수경 교수가 유방이미지의 판독방법 : BIRADS 범위를 ▲국립암센터 고경란 교수가 유방수술 후 유용한 추적검사를 ▲한림대의대 민수기 교수가 흔한 유방양성질환에 대한 병리소견에 대해 강의하고 토의한다.

세션 2에서는 ▲전남의대 윤정한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이후 ▲국립암센터 이근석 교수가 유방암에서 선택적 CDK4/6 억제제에 대한 최신지견에 대해 강의하고 토론한다.

세션 3은 유방클리닉 환자의 실질적 치료경험을 주제로 ▲분홍빛으로병원 이동석 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한림대의료원 최장섭 변호사가 개원가에서 접할 수 있는 의료분쟁의 대처방법을 ▲김준호유외과 김준호 원장이 유두와 유륜부위 질환 : 유두함몰, 유두분비, 습진성병변을 ▲유앤유외과 구본용 원장이 여성형유방의 관리법에 대해 강의하고 토론한다.

세션 4은 유방암의 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주제로 ▲대구카톨릭의대 박성환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연세대의대 송승용 교수는 유방암 여성에서 유방재건술의 최신지견을 ▲연세대의대 손주혁 교수가 유방암의 면역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한림대의대 김호영 교수가 표피성장인자수용체-2 유방암환자에서 뇌전이에 대한 최신치료 방법을 ▲한림대의대 김상화 교수가 유방암의 병기: AJCC 8판에서 갱신된 정보에 대해 강의한다. 이후▲유방내분비암센터장 김이수 교수의 폐회사로 끝난다.

김이수 센터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유방질환의 진단·치료법은 물론 관련 의료분쟁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준비된 정보교류의 장”이라며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관한 도움을 주고받고 현장에서 경험한 증례를 토의하고 싶은 의료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