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가산중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재인증
현대약품 가산중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재인증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11.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주관 인증제도
현대약품 가산중앙연구소가 한 번 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인증제를 받았다.

현대약품 가산중앙연구소가 2016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인증제’를 획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주관 우수연구실인증제는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특히 제약업계는 현대약품 외 1곳만이 재인증을 획득해 연구소 안전관리의 필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약품은 지난달 10일 연구소 안전관리 인증심사위원회에서 실사를 거친 후 연구소 관리·운영에 있어 안전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다시 한 번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현대약품 가산중앙연구소는 과학기술 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서와 함께 연구실 안전환경 개선가산점 등을 받는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을 통해 현대약품 중앙연구소가 대내외적으로 안정성과 신뢰도를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한 환경에서의 연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재난대처능력과 연구소안전에 관한 노력을 생활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산중앙연구소는 다양한 의약품 제형의 제제 및 개량신약에 대한 연구 등이 이뤄지는 곳이다. 자체적으로 구성한 연구소 안전위원회의 매월 안전점검은 물론 내부 전문가와 외부 전문가의 정밀 안전진단 시행 등 안전보건향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