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 때 잘 걸리는 치질, 따뜻하게 관리하세요!”
“추울 때 잘 걸리는 치질, 따뜻하게 관리하세요!”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11.2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겨울철 치질관리를 장려하는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동국제약은 오늘(27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겨울철 치질관리를 위한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온이 낮아지면 유병률이 높아지고 증상이 심해지는 치질질환의 겨울철 관리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치질은 항문 주변 정맥에 피가 몰려 발생한다. 특히 겨울철 추위로 혈관이 수축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발병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연말연시에는 평소보다 잦은 음주와 고지방식 섭취로 항문 출혈과 통증·가려움증 등 증상이 심해진다.

실제 건강보험공단 2016년 주요수술통계에 따르면 11월~3월 치질수술건수가 증가했으며 해당 기간의 수술건수가 전체 4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동국제약은 12월부터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시내 주요 버스정류장에 ‘냉기 방지용 방석’ 설치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를 통해 ‘엉덩이를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석으로 겨울철에 심해지는 치질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관리하자’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전국 약국 내 대기실에도 ‘치질 관리존’을 마련해 방문고객의 치질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전기방석을 설치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에 치질이 발병하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며 “겨울철에는 항문 부위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질환을 숨기거나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먹는 치질약으로 신속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