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비대칭 교정, 수술없이 한방시술로도 가능
안면비대칭 교정, 수술없이 한방시술로도 가능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07.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얼굴 좌우 대칭이 다른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다. 안면비대칭은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크게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 일생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사진 찍는 것을 피하거나 극심한 경우 대인기피 현상까지 발생하게 된다.


이런 안면비대칭의 원인으로는 선천적으로 유전인자에 의해 생기거나 후천적인 원인이 있다. 유전적인 요인이라면 그 정도에 따라 교정이 안될 수도 있지만 후천적인 경우는 대부분 잘못된 습관에서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잘못된 생활 습관은 음식물을 씹을 때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이 대표적이다. 이런 습관은 턱과 볼에 대한 안면비대칭을 유발하게 된다. 또 턱을 괴는 습관도 비뚤어진 턱선을 만들고 광대가 튀어나오게 하는 요인이 된다.


또 직업적인 환경에 따라서도 안면비대칭이 생길 수도 있는데 컴퓨터 작업이나 운전 등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좌식생활로 생활하는 이들에게 발생하며 비뚤어진 골반, 척추, 경추, 턱관절 들이 전체적으로 문제가 생겨 얼굴 목선을 망치며 안면비대칭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안면비대칭의 경우 교정수술을 통해 치료하게 된다. 안면비대칭 교정의 경우 보통 마취와 절개가 필요한 수술을 많이 하지만 최근에는 절개나 마취가 필요 없는 한방성형을 통한 안면비대칭을 치료하는 경우도 있다.





한방에서의 안면비대칭 치료는 기존 얼굴축소수술이나 리프팅 시술과는 달리 보형물 같은 이물질이 전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시술이 빠르고 간편하며 시술 직후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된다.


디비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방성형을 통한 안면비대칭 교정은 안면비대칭 교정과 함께 탄력증가와 함께 시술부위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느끼며 혈자리와 근막을 자극하여 자가조직이 재생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또 안면비대칭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안면비대칭교정시술도 중요하지만 평소의 자신의 습관을 고쳐야 안면비대칭을 교정한 얼굴이 다시 안면비대칭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디비한의원의 한방성형을 통한 안면비대칭 교정은 안면비대칭 및 얼굴 윤곽을 개선하며 피부 및 연부조직의 경락 및 경혈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재생하기 때문에 주름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얼굴 윤곽이 자연스럽게 잡히며 동안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