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걱턱 개선 위한 ‘양악수술’ 제대로 알고 가기
주걱턱 개선 위한 ‘양악수술’ 제대로 알고 가기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1.1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걱턱 개선을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양악수술은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비정상적인 턱의 위치를 바로잡아 턱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주걱턱 개선을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양악수술은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비정상적인 턱의 위치를 바로잡아 턱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흔히 주걱턱이 있으면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양악수술’. 대다수가 심미적인 부분을 우려해 양악수술을 고민하지만 이는 단순히 예뻐지기 위한 수술이 아니다. 양악수술은 비정상적인 턱의 위치를 바로잡아 치아를 정상적으로 맞물리게 함으로써 턱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실제로 주걱턱은 건강과 관련한 여러 가지 기능적인 문제를 유발한다. 면이나 과일 같은 음식을 앞니로 자르기 어려워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스’ ‘즈 ‘츠’ 같은 발음이 어려워 말이 부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다.

특히 주걱턱이 심하면 코가 아닌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서 다양한 건강문제가 발생한다.

우선 공기 중의 먼지와 세균이 입속에 그대로 들어온다. 코에는 나쁜 공기를 걸러주는 코털이 있지만 입에는 별다른 방패막이 없기 때문이다. 또 수분을 빼앗겨 입안이 건조해지면서 구강건조증이 발생한다. 구강건조증이 생기면 세균번식을 막는 침 분비가 줄어 충치나 잇몸질환에 노출될 위험도 커진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주걱턱은 건강을 위한 기능적인 치료와 심미적인 개선이 동시에 이뤄져야한다”며 “특히 양악수술은 주로 주걱턱, 무턱, 안면비대칭 등과 같이 턱뼈와 치아가 불균형한 환자들에게 권유되는 수술로 과장광고에 현혹되기보다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또 주걱턱수술은 정확한 진단과 의료진 간의 협진이 제대로 이뤄져야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이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사후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윤규식 대표원장은 “우리 병원은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료진이 협진을 시행하고 정밀한 진단을 위해 3D CT 및 3D Scanning System 등을 도입해 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며 “양악수술 전 전문의의 수술경험이 풍부한지,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등을 면밀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