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화상교육’으로 다이어트 전문가 양성
쥬비스, ‘화상교육’으로 다이어트 전문가 양성
  • 양미정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9.01.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주축 중 하나는 바로 ‘다이어트’다. 다이어트 시장은 해마다 연평균 10~15% 정도 고도성장하고 있다. 2017 기준 다이어트 시장규모는 대략 10조원 정도로 추산된다.

매년 살빼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에 나선다. 하지만 만만찮은 다이어트에 백기를 든 뒤 으레 다이어트 전문가를 찾기 마련이다. 문제는 제대로 된 다이어트 전문가를 만나지 못했을 때 돈만 날리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잃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급성장한, 거대 규모의 다이어트 시장에 진출해 ‘다이어트 전문가’ 타이틀을 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니다. 제대로 된 교육이나 비과학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시키는 ‘짝퉁 전문가’를 만날 경우 요요현상을 겪거나, 무조건적인 ‘숫자 위주’ 감량에 체력이 저하되거나, 최악의 경우 이후 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받기 쉽다. 매일 수많은 다이어트 업체가 생기고, 사라지길 반복하는 이유다.

반면 쥬 비스 다이어트는 17년간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브랜드다. 쥬 비스는 전국 27개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쥬 비스 본사 차원의 전문적인 교육 덕분이다.

쥬 비스는 전문적인 다이어트 컨설팅으로 17년간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브랜드다.

쥬 비스 다이어트의 성공 핵심은 전문적인 다이어트 컨설턴트들의 맞춤 컨설팅이다. 이곳 컨설턴트들은 모두 식품영양학과·운동처방학과·심리학과 등 다이어트와 연관 깊은 전공 출신이다. 

쥬 비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본사 차원에서 지속적인 쥬 비스 오프라인 교육 및 화상 교육을 통해 컨설턴트의 역량을 키우고 있다. 쥬 비스 관계자는 “고객과 1대1 매칭에 나서는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한 사람의 고객을 전담하며 건강상태부터 체질, 체형, 살이 찐 이유와 유형, 이에 따른 맞춤 컨설팅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로 되돌리도록 돕는다”며 “이렇다보니 보다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꾸준한 교육은 필수”라고 설명했다.

쥬 비스 오프라인 교육 및 화상 교육에서는 일반적인 고객관리뿐 아니라 다이어트 관련 데이터 분석, 영양학 정보 등을 직급별, 주차별로 교육하고 있다. 

쥬 비스 화상 교육은 쥬비스 그룹의 비전·목표를 나누고 목표달성 여부를 점검하는 전체교육뿐 아니라 신입사원을 위한 신입OJT, 다이어트컨설턴트 및 인포 컨시어지, TS를 위한 교육, 직급별 교육이 이뤄진다.

직급별 교육의 경우 실제 고객 서비스 품질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방향에 대해 피드백을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컨설턴트를 제외한 직군에게도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교육 및 쥬비스 프로그램 습득을 위한 화상 교육에 나서고 있다.

쥬 비스 관계자는 “쥬 비스는 체계적인 오프라인 교육 및 화상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성공률이 높은 다이어트로 이어가도록 직원 교육에 나서고 있다”며 “이를 통해 컨설턴트는 각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은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 정보를 습득해 체중감량 성공률이 높아지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쥬 비스는 15만명 성공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다이어트 성공값을 예측에 나서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 카이스트, 수원대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다이어트 업계 최초로 AI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