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새 학기 전환업무, 이제 ‘원스크린’으로 빠르게”
사회보장정보원 “새 학기 전환업무, 이제 ‘원스크린’으로 빠르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2.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어린이집 대상 ‘새 학기 전환교육’ 실시
업무 간소화한 ‘원스크린’ 기능 시연 예정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이 15일 강원지역 어린이집에서 ‘새 학기 전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정보원은 이번 교육에서 어린이집 새 학기 행정업무를 간소화한 ‘원스크린’ 기능을 시연할 예정이다. 원스크린은 새 학기 관련 행정업무들을 메뉴 이동 없이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어린이집은 매년 3월 전후로 아동입소, 아동퇴소, 아동 이용현황확정 등 새 학기에 변경되는 사항들을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하는 새 학기 전환업무를 처리해야한다.

이에 정보원은 매년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새 학기 전환업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 4만여명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이번 강원지역 교육은 도내 어린이집 원장 2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이번 강원도 교육 전 춘천에 위치한 효자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스크린 기능을 직접 시연하고 어린이집 원장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수렴해 시스템 개선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춘천 시내 어린이집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현장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희택 원장은 “매년 새 학기마다 반복되는 업무들을 원스크린 기능을 통해 한결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집 현장의견을 통해 정보시스템을 개선하고 사회복지시설의 현장 종사자와 이용자 의견 수렴을 통해 사회복지시설평가 업무의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보원은 2010년부터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비롯한 보건복지분야 7대 주요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정부의 사회보장정책을 지원·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