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안전한 비만치료 위해 한걸음 더…‘체중감량 예측 시스템’ 선봬
365mc, 안전한 비만치료 위해 한걸음 더…‘체중감량 예측 시스템’ 선봬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5.07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mc가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으로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 치료에 나서겠다는 각오다.

365mc는 방대한 비만 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방흡입 수술 및 시술 결과를 사전에 알려주는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365mc에 따르면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은 469만건에 이르는 비만진료건수와 연 2만건에 이르는 지방흡입수술건수 등 365mc가 16년간 쌓아온 비만 연구·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앞으로 고객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연령, 신장, 체중, 성별, 수술(시술) 부위, 수술(시술)경험, 체중변동폭, 식습관, 운동습관, 음주습관 등 비만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에 따른 체중감량 정도를 바로 알 수 있다.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이 환자의 개별 데이터를 머신 러닝을 통해 학습해 가장 유사한 실제사례를 찾아내고 치료 결과를 수술(시술) 전에 미리 알려주기 때문.

이로써 고객들은 불필요한 수술(시술)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보다 좋은 치료결과를 내기 위한 요소들을 미리 알게 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65mc가 16년간 쌓아온 비만 연구·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을 본격 가동,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치료에 나선다.
365mc가 16년간 쌓아온 비만 연구·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을 본격 가동,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치료에 나선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은 “초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도 고객의 불안감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을 가동하게 됐다”며 “지방흡입수술이나 지방흡입주사 람스 시술 후 결과를 알기까지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두 달여가 걸리던 시간을 앞당겨 봄으로써 고객의 불안을 줄이고 보다 좋은 비만 치료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365mc는 앞으로도 비만 치료·예방·예측에 대한 의학 기술을 개발하는 내부 조직인 이노베이션랩을 보다 강화해 데이터를 분석·활용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다양한 초고객만족 시스템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허설 CDO(Chief Data Officer·최고 데이터 책임자)는 “16년간 지속적으로 모아온 365mc의 비만 치료 데이터는 비만 치료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로 보여진다”며 “이제까지 데이터 수집에 목적을 두었다면 올해부터 초고객만족을 목표로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머신 러닝 기법 활용을 통해 비만 치료 결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이노베이션랩의 역할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중감량 예측 시스템은 무료로 공개되며 365mc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든 체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