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한의학 발전 이끌 젊은이들이여 모여라!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첫발
국내 한의학 발전 이끌 젊은이들이여 모여라!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첫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6.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한의학 발전을 견인할 젊은 인재들이 ‘제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에서 자웅을 겨룬다.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은 한의플래닛 주관, 청연중앙연구소 주최, 청연한방병원과 씨와이가 후원하는 대회로 젊은 연구자와 학생들의 연구의욕을 제고하고 한국 한의학의 학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응모 내용은 국내에서 시행된 한의학 관련 연구로 시상연도 기준 전년도(2018년) 1월부터 접수일 마감 전까지 국내외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이 대상이다.

한의계 최대 규모인 총상금 3000만원(한의학연구자 4인 각 500만원, 한의대생 4인 각 250만원)이 걸려있으며 수상 대상과 자격은 미래 한의학을 책임질 유망 연구자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걸맞게 학술지 발행일 기준 만 40세 미만인 자로 한정지었다.

대신 한의학연구자 부문은 한의학 관련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분야 학술논문이 모두 수상 대상으로서 한의사가 아니어도 지원 가능하다.

청연중앙연구소 조희근 소장은 “현대 한의학이 매년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어떻게 외부에 보여줄 수 있을까, 청연이 어떻게 한국 한의학의 학술 발전에 함께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의플래닛 전상호 대표는 “올해로 첫 시작하는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이 한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우수한 한의학연구자들의 헌신과 연구 공로를 기리는 국내 최고의 한의학상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학술 연구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한의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 분들과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상의 외연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결과는 8월 말 발표되며 시상식은 9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제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의플래닛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