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 알아두면 쓸데있는 병원 실무지식은?”
“4차 산업시대, 알아두면 쓸데있는 병원 실무지식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2.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병원데이터협회-유앤알컴퍼니, ‘신통방통 통계교육’ 개최

대한병원데이터협회가 유앤알컴퍼니와 함께 11월 30일부터 12월 1일 양일간 병원 실무자를 대상으로 ‘신통방통 통계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 시대를 맞아 전문병원 직원에게 연구 및 경영통계를 이론적·실무적으로 교육해 향후 연구 및 업무 통계 등의 실무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간호과, 영상의학실, 재무팀, 간호부, 경영전략팀, 심사팀, 감염관리실 등 보건의료현장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및 일반 통계 분석 및 해석, 병원 설문통계분석 실습, 환자 치료 및 예후 분석 등 현업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 받았다.

대한병원데이터협회가 4차산업시대 보건의료현장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실무지식을 전달하고자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대한병원데이터협회가 4차산업시대 보건의료현장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실무지식을 전달하고자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이광열 대한병원데이터협회장(강남나누리병원 원장)은 “의료현장은 빅데이터의 보고로 알려졌지만 환자에게는 아직도 접근 장벽이 높다”며 “해당 교육을 통해 의료계 종사자들이 의료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면 환자와의 소통이 원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환자들이 의료 전문가를 통해서만 알게 되됐던 정보를 이해하고 스스로 관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병원데이터협회는 지난 8월 4차 산업시대를 맞아 병원 현장문제의 해결점을 모색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이번 교육을 공동주최한 유앤알컴퍼니는 병원 HRM&HRD, CRM, 교육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의료기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