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눈건강 지킴이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종근당건강, 눈건강 지킴이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1.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가 소비자의 눈건강을 위해 신제품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가 소비자의 눈건강을 위해 신제품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가 눈건강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이 함유된 신제품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최근 3년간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률은 84%에 달한다. 100세 시대, 전자기기의 발달로 눈 혹사와 안질환이 증가하면서 많은 이들이 눈 건강에 주목하고 있다. 인체 기관 중 가장 노화가 빠른 눈건강을 지키려면 ‘황반’에 주목해야한다. 황반은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으로 시력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연령에 따라 밀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외부섭취를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

루테인지아잔틴은 천연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된 마리골드꽃에서 극소량 추출돼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키는 눈건강 전문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원료로 지정됐다. 황반 중심부 구성물질인 지아잔틴과 황반 전체에 존재하는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준다.

신제품 핵심 성분으로는 황반색소 밀도 유지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과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아연, 비타민B1, 비탄B2, 비타민B6등 8종 복합성분과 함께 빌베리 추출물, 결명자 추출물 분발, 블루베리 농축 분말 등 눈건강에 좋은 3종의 부원료까지 함께 배합됐다. 특히 1일 1회 1캡슐 섭취만으로 눈노화 관리가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한 PTP 개별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아이클리어 관계자는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은 보다 복합적인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의 눈건강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아이클리어의 다양한 눈건강 제품과 함께 노화에 취약한 눈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