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에이디엠코리아, 글로벌 신약 개발 위해 MOU 체결
대웅제약-에이디엠코리아, 글로벌 신약 개발 위해 MOU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2.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과 에이디엠코리아가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과 에이디엠코리아가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이 11일 에이디엠코리아와 글로벌 임상연구 개발 전략 및 임상시험 인프로 공유 등을 협력하는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웅제약은 다수 신약과제 임상 성공 경험이 있는 전문 임상수탁기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사의 주요 신약 과제에 대한 임상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진출에 대한 토대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외 임상개발 참여 ▲임상시험을 위한 인력 및 인프라공유 ▲임상전략 수립을 통한 공동임상개발체제 확립 ▲신약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 전략 및 발전방향 수립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과제 임상경험이 많은 국내 CRO(임상시험수탁기관)로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권 전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을 제공해왔다. 특히 다양한 적응증과 다국가 임상시험 경험, 우수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대웅제약 박현진 개발본부장은 “이번 공동임상개발 체계 구축을 통해 대웅제약의 주요 신약과제들 임상성공률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임상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이 보다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웅제약의 기술력과 전문업체와의 역량을 융합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의약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에이디엠코리아 조미현 상무는 “우수한 신약 개발력을 보유한 대웅제약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글로벌 임상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인 의약품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