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세척 문구’와 ‘유통기한’ 확인하세요~
샐러드, ‘세척 문구’와 ‘유통기한’ 확인하세요~
  • 이원국 기자·김보람 인턴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3.31 18: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샐러드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샐러드 섭취 시 안전수칙을 발표했다(사진설명=클립아트코리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샐러드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샐러드 섭취 시 안전수칙을 발표했다(사진설명=클립아트코리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31일 샐러드 섭취 시 안전수칙을 발표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 샐러드 소비가 늘었다. 이에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샐러드 섭취 시 세척여부와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하고 냉장보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발표에 앞서 서울·경기지역 일반인 118명(연령: 20~40대)을 대상으로 ▲세척문구 확인 여부 ▲구매 후 섭취시기 및 보관방법 등 샐러드 취급현황을 조사했다.

조사결과 소비자 대다수가 안전한 샐러드 섭취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포장된 샐러드의 세척 필요 여부를 알리는 '세척 문구'를 확인하지 않는 비율은 60%에 달했다.

또 식약처는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오염시켜 보관온도별로 증식속도를 조사했다.

조사결과 25도 이상의 실온에서 세균이 빠르게 증식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4~5도에서 대장균은 4~10일, 황색포도상구균은 2~3일 동안 증식이 억제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생활변화에 따라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연구를 계속해서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건강한 샐러드 섭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ichael 2020-03-31 22:50:1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