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일문일답] 마스크팩, 냉장고에 보관하면 효과 더 좋을까?
[건강 일문일답] 마스크팩, 냉장고에 보관하면 효과 더 좋을까?
  • 장인선 기자·조선빈 인턴기자 (willysbin@k-health.com)
  • 승인 2021.03.15 15: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보관해 사용하면 오히려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 마스크팩을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보관해 사용하면 오히려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 마스크팩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화장품 냉장고가 지금처럼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절, 모 뷰티프로그램에서 마스크팩을 음식물보관용 냉장고에 넣고 쓰는 방법이 소개됐다.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두고 쓰면 시원한 느낌과 동시에 모공조임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과연 사실일까?

냉장고에 보관한 마스크팩을 사용할 시 모공조임효과는 일시적이다. 팩의 차가운 온도 때문에 일시적으로 쿨링 및 모공수렴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피부 온도는 수분 내로 회복된다.

오히려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온도차 때문에 화장품 성분 간 유수분 분리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특히 기능성제품을 권장 보관 온도가 아닌 너무 차가운 온도에 보관할 경우 기능성성분의 유효기능이 상실될 수 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피부과 우유리 교수는 “마스크팩은 대부분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할 것을 권고한다”며 “이 기준에 맞춰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마스크팩의 효과를 가장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뷰티뷰티유튜버 2021-03-15 16:05:13
꿀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