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 박종훈 병원장, 국무총리표창 수상
고대안암병원 박종훈 병원장, 국무총리표창 수상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1.03.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의료인 연수 및 개발도상국 나눔의료를 실천
박종훈 병원장 “세계가 신뢰하는 병원 되도록 힘쓸 것”
고대안암병원 박종훈 병원장은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외국인 환자 유치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고대안암병원 박종훈 병원장은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외국인 환자 유치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고대안암병원은 18일 박종훈 병원장이 ‘메디컬 코리아 2021 제11회 글로벌 헬스케어 & 의료관광 콘퍼런스’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당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의료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분야에 힘쓴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했다.

고대안암병원에 따르면 박종훈 병원장은 외국인 의료인 연수 및 개발도상국 나눔의료를 실천하고 지속적인 국제마케팅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24개 글로벌 보험사, 11개 해외 정부기관 계약체결 등 적극적 홍보 활동으로 외국인환자 유치활성화 및 인지도제고에 기여했다. 이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욱이 박종훈 원장이 이끌고 있는 고대안암병원은 세계 속의 대한민국 대표의료기관으로서 각국 의료홍보회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로 인술을 전하고 있다. 또 해외환자유치와 대한민국의 의료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박종훈 원장은 “대한민국 대표의료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세계최고수준인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며 “의술뿐 아니라 철저한 안전을 기반으로 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인이 신뢰하는 병원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대안암병원은 2009년 국제진료센터 설립 이래 연간 1만여명 이상의 외국인환자가 방문하고 있다. 또 세계 곳곳의 중증질환환자들이 찾는 중증치료의 국제적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