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괴로운 알레르기비염…구아바잎도 도움 된다고?
여름에도 괴로운 알레르기비염…구아바잎도 도움 된다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7.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바람에 의해 비염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여름은 봄만큼이나 알레르기비염환자들에게 고된 계절이다. 에어컨 바람에 의해 호흡기점막이 예민해지면서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 비염은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꾸준히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막힘, 재채기, 맑은콧물 등이 지속된다면 적절한 치료는 물론, 주변 환경과 생활습관을 점검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비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고려해볼 수 있다. 특히 구아바잎은 알레르기비염의 주범으로 알려진 코점막의 비만세포를 안정화시켜 비염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또 히스타민보다 강력한 알레르기유발물질인 류코트리엔의 활성화를 억제하고 염증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안국건강은 아이들을 위한 망고 맛 젤리 형태로 만든 ‘코박사키즈’와 면역력과 예민한 피부까지 고려한 ‘코박사 알지’ 등 다양한 코박사 라인을 구축했다.

안국건강의 ‘코박사’는 이러한 구아바잎의 효능을 고려해 만들어진 국내 최초 코 건강기능식품이다. 안국건강에 따르면 코박사에는 식약처에서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 기능성으로 유일하게 인정한 구아바잎추출물 등 복합물을 핵심성분으로 한다. 여기에 뼈건강과 면역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연, 비타민D와 안국건강이 엄선한 3종 천연부원료 강황추출물, 표고버섯추출물, 생각추출물이 들어있어 콧물, 재채기, 코 가려움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알레르기비염은 여름철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물론, 사계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전문가와 상의 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며 “생활환경 관리와 더불어 비염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여름철 비염증상을 현명하게 조절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