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방 융합으로 관절통증 잡기”
“한·양방 융합으로 관절통증 잡기”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9.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태환정형외과한의원 조태환 원장, ‘퓨조펑쳐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웰빙 생활’ 출간
박경미·조동필·조태환 지음/퓨조펑쳐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웰빙 생활/한솔

조태환정형외과한의원 조태환 원장이 ‘퓨조펑쳐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웰빙 생활’을 퍼냈다.

조태환 원장은 환자들 사이에서 엄하지만 충분하고 자세한 조언을 해주는 의사로 통한다. 실제로 그는 40여 년간 의료현장에 있으면서 짧은 진료시간에 대해 아쉬움을 느꼈다. 이에 최근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세심한 진료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춘 의원을 열었다.

조태환 원장의 진료철학은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근본 치료와 관리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진료철학이 ‘퓨조펑쳐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웰빙 생활’에 그대로 담겼다.

‘퓨조펑쳐’는 동양의 침법과 서양의 약물주사법을 응용한 맞춤형 통증치료다. 단독 침치료나 주사치료보다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책에는 ▲관절통증의 원인과 진단 ▲퓨조펑쳐로 관절 통증 치료 ▲관절 통증 시 주의사항 ▲관절 통증 개선하는 운동법 등이 나와있다. 특히 조태환 원장은 ‘웰빙’이란 아침마다 먹는 알약의 개수가 아닌 스스로 하는 운동이 만든다고 강조한다.

조태환 원장은 “환자들이 통증을 극복하고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발간했다”며 “목, 어깨, 팔꿈치, 바닥까지 온몸의 통증을 아울러 쉽게 풀이해 환자들에게 좋은 참고서가 돼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책은 조태환 원장과 박경미 원장이 공동으로 집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