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제품] 한미약품, 해열진통시럽제 ‘맥시부펜 시럽’
[주목 이 제품] 한미약품, 해열진통시럽제 ‘맥시부펜 시럽’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1.09.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유소아 해열제시장 부동의 ‘넘버1’
한미약품 유소아해열제 ‘맥시부펜 시럽’은 8년 연속 해열진통제시럽제 매출 1위를 달성, 안전성과 효능·효과를 입증했다.
한미약품 유소아해열제 ‘맥시부펜 시럽’은 8년 연속 해열진통제시럽제 매출 1위를 달성, 안전성과 효능·효과를 입증했다.

무더위가 지나고 계절이 바뀌면서 환절기질병이 유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가을철 환절기질병으로는 감기가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으로 다행히 감기환자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부모라면 누구나 우리 아이가 감기에 걸리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면서 가정상비약 한두 개는 갖춰놓을 것이다.

한미약품 유소아해열제 ‘맥시부펜 시럽’이 8년 연속 해열진통제시럽제 매출 1위를 달성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의약품시장 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한미약품 어린이·유소아해열제 ‘맥시부펜 시럽’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해열진통 시럽제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맥시부펜 시럽은 해열진통기능을 하는 이부프로펜의 이성질체 중 순수활성체인 ‘덱시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한 해열제다. 덱시부프로펜은 이부프로펜보다 적은 용량으로 동등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한미약품은 국내 최초로 6개월~14세의 유소아 250여명을 대상으로 맥시부펜 임상3상을 진행, 제품의 효능·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또 최근에는 위생과 복용편의성을 고려해 짜 먹는 제형의 맥시부키즈 시럽을 출시하기도 했다. 맥시부키즈 시럽은 6ml 소포장 단위의 스틱형이며 그대로 짜서 복용할 수 있다. 맥시부펜 시럽은 병원처방을 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맥시부펜 시럽은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라며 “병 타입의 맥시부펜 시럽은 가정 상비용으로, 맥시부키즈 시럽은 외출 또는 응급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만큼 추석연휴를 대비해 가정상비약으로 구비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맥시부펜 시럽과 맥시부키즈 시럽은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