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스마트한 병원 생활이 시작됩니다”
“우리들의 스마트한 병원 생활이 시작됩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11.15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부민병원, 클라우드 EMR시스템 본격 가동
이지케어텍과 업무협약 체결…엣지앤넥스트 도입
업무 및 경영 효율 개선, 환자 진료 편의성도 쑥↑
부산부민병원 김인보 진료부원장이 클라우드 EMR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부산부민병원 김인보 진료부원장이 클라우드 EMR시스템을 직접 사용하고 있다.

인당의료재단 부산부민병원이 13일부터 이지케어텍의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도입, 클라우드 웹 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을 본격 적용했다고 밝혔다.

부민의료원은 IT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미래형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환경을 구축하고자 클라우드 EMR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부민의료원 산하 서울·부산·해운대·구포부민병원은 이지케어텍과 해당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지케어텍은 지난해 국내 최초 클라우드 EMR 서비스 엣지앤넥스트를 선보인 후 이를 적용한 전국 5개 종합병원으로부터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부산부민병원은 이번 엣지앤넥스트 도입으로 부민병원 간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 ▲신속성 ▲진료 편의성 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기존 업무 외에도 각종 통계와 의료기관 인증지표 등의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파악할 수 있어 업무 및 경영효율을 개선한 것. 또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부민병원에서 진료받은 환자는 4개의 병원 어디서나 동일한 차트로 진료받을 수 있다.

나아가 의료진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키오스크 등과 같은 전자기기로 진료정보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병원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환자 차트 확인이 가능하다.

정춘필 병원장은 “부산부민병원은 그동안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해당 클라우드 EMR시스템 도입을 위해 몇 차례 테스트와 교육, 리허설을 거쳐 적용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기로 스마트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부산지역거점 병원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