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 폐동맥고혈압 환자 삶 위해 ‘iCare4U PAH’ 웹사이트 개설
한국얀센, 폐동맥고혈압 환자 삶 위해 ‘iCare4U PAH’ 웹사이트 개설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1.11.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얀센이 폐동맥고혈압 정보 제공을 위해 ‘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iCare4U PAH)’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국얀센이 폐동맥고혈압 정보 제공을 위해 ‘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iCare4U PAH)’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국얀센은 22일 폐동맥고혈압 정보 제공을 위해 ‘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iCare4U PAH)’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은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설됐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가는 폐동맥의 혈압이 상승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지난해 기준 약 1700명의 원발성폐동맥고혈압환자들이 있지만 아직 진단받지 못한 환자까지 포함하면 6500명에 이를 것이라 추정되고 있다.

폐동맥고혈압의 주요증상으로는 ▲호흡곤란 ▲만성피로 ▲부종 ▲어지럼증 등이 있다. 문제는 폐동맥고혈압은 비특이적 증상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어렵다. 결과적으로 진단까지 약 2년 정도 소요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돌연사, 우심부전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한국얀센은 이 같은 문제 개선을 위해 ‘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 웹사이트를 통해 폐동맥고혈압에 관한 다양한 질환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는 지난해 폐고혈압진료지침 및 국내외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폐동맥고혈압의 대표증상 및 특징과 원인 ▲진단 검사 종류와 절차 및 진단 이후 치료법 ▲생활습관 및 수술요법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등 여러 콘텐츠가 담겨있다.

또 한눈에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원페이지 스크롤다운 형태의 웹페이지를 구성, 사용자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였으며 일반인에게 낯선 의학정보•용어들을 그래픽화해 최대한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한국얀센 황 채리 챈 대표이사는 “한국얀센은 폐동맥고혈압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여 국민 건강과 공중 보건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가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질환 이해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환자의 생명과 삶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