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디솔루션, 과기부 장관 표창…3D프린팅 산업 발전 이끌어
애니메디솔루션, 과기부 장관 표창…3D프린팅 산업 발전 이끌어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1.11.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팅기술 기반 맞춤형 수술솔루션으로 의료진·환자에게 두루 혜택
김국배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 및 인력 강화 등을 통해 의사와 환자에게 두루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수술솔루션을 고안하겠다”고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이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3D프린팅 산업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도를 끌어올려 해당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과기부가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됐다.

애니메디솔루션은 3D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수술솔루션을 개발·제공하면서 신의료기술 확산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2016년 설립된 애니메디솔루션은 현재까지 약 1000건 이상의 임상중개연구와 100건 이상의 논문 발간, (혁)신의료기술 인정 등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으로 맞춤형 수술솔루션이라는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은 2018년 12월 ‘선천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를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으면서 선천성 심장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아들에게 도움을 줬으며 해당 공로를 통해 이듬해인 2019년 보건의료기술사업 유공 기업으로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올해 7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으로부터 혁신의료기술로 보험 등재를 인정받으면서 유방암 부분절제술을 시행하는 환자와 의사에게 보다 정확한 수술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신장암 부분절제수술 가이드, 대동맥 재건수술 가이드 등 고난이도 수술을 돕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수술가이드 품목을 제공하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3D프린팅 기반의 수술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자사는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 및 연구 인력 강화를 통해 보다 더 많은 환자와 의료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