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잡을 수 없는 눈피로, 손바닥 마사지로 ‘리셋’
겉잡을 수 없는 눈피로, 손바닥 마사지로 ‘리셋’
  • 장인선 기자·유인선 인턴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1.12.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신간] 안압 리셋 : 손바닥 마사지로 눈의 이상을 말끔하게 개선
시미즈 롯칸 지음/청홍/144쪽/1만3700원
시미즈 롯칸 지음/청홍/144쪽/1만3700원

하루종일 전자기기와 함께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눈 피로는 일상이다. 게다가 코로나19로 물리적인 활동량은 줄고 전자기기 사용량은 더 늘자 눈 피로뿐 아니라 다양한 안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했다.

이러한 현대인의 고충을 덜어줄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 있다. 바로 ‘안압 리셋’이다. 저자 시미즈 롯칸은 골격교정사로 체형교정원 ‘롯칸학원’의 대표다. 메이지(明治)대학 유도부에 재적하던 시절부터 다양한 체형교정 기술을 습득해 독자적인 이론으로 체형교정기술을 정립했으며 무려 40년 이상 골격교정을 통한 미용방법을 계속해서 개발해왔다.

그는 자신의 교정원을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시력이 개선되고 녹내장 진행 또한 멈추는 사례가 나오자 눈의 컨디션 저하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이에 각 분야의 전문의들에게 조언을 구해 얼굴과 머리의 골격교정을 통해 안압을 조절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결과를 도출해냈고 이후 구축한 자신만의 독자적인 마사지법을 책을 통해 선보였다.

책은 ▲안압을 조절하면 눈의 모든 문제는 개선된다 ▲‘안압 리셋’으로 기분 좋게 머리 부위를 풀어준다! ▲눈에 직접 효과가 있는 새로운 습관⑩ ▲‘눈에 좋은 자세’를 만드는 새로운 습관⑩ 등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안압을 정상수치로 돌려 눈 이상을 개선하기 위한 6단계 손바닥 마사지법이 사진과 함께 잘 정리돼 있어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다. 또 눈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20가지 습관 등이 자세하게 수록돼 있어 생활 속에서 바로 실천해 볼 수 있다.

눈이 자주 침침하거나 충혈되는 경우 또는 안구건조증이나 녹내장 등 안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알려주는 마사지를 따라해 보자.

TIP. 눈 이상(안압문제)을 알리는 전조증상

▲이전보다 시야가 희뿌옇게 보인다.

▲눈 안쪽에 약한 통증(두통)이 있다.

▲사람 또는 사물에 부딪히거나 발이 걸려 넘어진다.

▲눈이 쉽게 충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