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티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베르티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1.12.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르티스 기업부설 바이오마커연구소가 과기부가 주좐하는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베르티스 기업부설 바이오마커연구소가 과기부가 주좐하는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베르티스 기업부설 바이오마커연구소는 2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하는 우수 기업연구소(ECRC)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기부의 우수기업 연구소 지정 사업은 국내 기업의 기술혁신에 대한 질적 성장을 위해 마련된 제도다.

바이오마커연구소는 10여년 간 축적해온 프로테오믹스 연구 역량과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연구소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3년간 우수 기업연구소 지위를 유지하게 되며 과기부 장관명의 지정서와 현판 제공과 함께 정부 포상 및 국가 R&D 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베르티스는 2500만개의 단백질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활용한 유방암 혈액검사 ‘마스토체크’를 상용화 한 바 있다. 또 경기도 성남시와 용인시 두 곳에서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 중이며 췌장암, 난소암,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다중 마커 진단 기술과 개인 맞춤형 치료를 위한 마커를 개발하는 등 동반진단과 정밀의료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을 통해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프로테오믹스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은 것에 대해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프로테오믹스 분야의 국내 대표 주자로서 이를 기반으로 하는 정밀의료 구현을 앞당겨 질환으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키고 국내 바이오 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