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진정+피지컨트롤+수분공급, 기능성화장품으로 관리
피부진정+피지컨트롤+수분공급, 기능성화장품으로 관리
  • 주혜진 기자
  • 승인 2013.11.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로 인한 땀 때문에 피지가 걱정되던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로 인해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때에는 감기예방뿐 아니라 피부진정, 탄력관리, 피지컨트롤에 신경을 써야 한다.

무더운 여름날씨는 물론 평소 피지컨트롤관리를 고민하는 사람들은 봄, 가을, 겨울 등 날씨와 상관없이 고민이 심하다. 피지컨트롤에 대한 고민은 대체적으로 건성피부보다는 지성피부, 복합성피부일수록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일수록 차가운 바람에 수분은 날아가고 탄력은 떨어지며 피부는 민감해지면서 피부진정 또한 쉽지 않다. 또 피부진정효과가 좋은 진정 팩과 탄력크림, 탄력화장품, 피부탄력에 좋은 음식 등을 이용해도 하루 만에 피부진정효과가 나타나지는 않는다.

최근에는 단기간에 피부진정효과를 보기 위해서 피부탄력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피부탄력시술에는 레이저토닝 효과, 프락셀 효과를 위해 프락셀과 레이저토닝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시술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꾸준히 피부탄력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부담감이 클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피지컨트롤·피부진정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피지컨트롤 폼클렌징, 스킨, 에센스, 수분크림, 파우더, 팩 등 기능성화장품, 명품수입화장품을 활용해 피지컨트롤효과를 보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남들이 좋다고 추천하는 명품화장품, 수입화장품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피부진정화장품, 피부탄력화장품·기능성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피지컨트롤 관리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의 최대 고민은 바로 여드름이다. 얼굴피지는 모공에 쌓인 피지에 세균이 증식해 발생하게 되는데 여드름피부진정을 위해 피부과에 방문해 여드름프락셀 레이저시술 여부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여드름이 계속 진행된다면 레이저치료는 잠시 중단하는 것이 좋다. 프락셀은 레이저기기로 열에너지 치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치료가 끝난 후 프락셀을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여드름흉터치료를 하기 전에 여드름케어가 확실하게 끝나야만 여드름프락셀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지컨트롤 관리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이어지는 또 다른 고민은 넓어지는 모공과 그에 따른 얼굴피부탄력에 대한 고민이다. 피부탄력으로 고민 하는 사람들은 피부 탄력에 좋은 음식, 피부탄력시술, 피부탄력화장품으로 명품수입화장품추천제품·수입화장품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 레이저토닝 효과를 기대하여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레이저토닝 효과는 기미, 주근깨, 잡티제거뿐 아니라 모공축소와 얼굴피부탄력관리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단발성 시술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프락셀 비용, 레이저토닝 비용이 만만치 않다.

수입화장품, 명품화장품브랜드들은 피지컨트롤화장품, 피부탄력화장품, 미백기능성화장품, 주름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기능성화장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명품수입화장품가격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다. 요즘 똑똑한 소비자들은 명품수입화장품브랜드, 수입화장품쇼핑몰에 국한 되지 않고 피지컨트롤, 피부탄력에 도움이 되는 국내 기능성화장품과 명품수입화장품가격을 꼼꼼하게 따져서 성분까지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 중에서 피부진정효과, 얼굴피부탄력관리에 효과적인 EGF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GF성분은 노벨의학상을 수상한 피부성장인자가 함유돼 있으며 피부재생과 피부탄력관리에 효과적이다. EGF는 나이와 외부환경에 따라 저하되는 피부의 힘을 지탱하고 손상을 예방하여 피부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성분이다. 하지만 EGF성분은 브랜드마다 EGF함량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를 차지한 화장품브랜드의 ‘이지에프 바머 크림’은 민감한 피부에 부적합한 10지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피부민감도를 줄여줘 지·복합성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으로 피부에 머무르면서 번들거림의 주범인 피지컨트롤을 해주고 트러블을 잠재워 주는 피지컨트롤크림이다. 또 피부재생, 피부탄력에 효과적인 이지에프성분으로 생기 잃은 피부를 눈에 띄게 맑고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주는 피부탄력화장품이다.

여성보다 넓은 모공과 피지컨트롤에 고민이 많은 남성들에게는 남성전용화장품 ‘이지에프 바머 수더 데이 포맨’으로 얼굴피부탄력관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phytoCelTec Alp Rose와 동백꽃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과잉 피지조절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이지에프성분과 티트리잎 오일이 피지컨트롤 및 유수분 밸런스조절에 도움을 줘 번들거리고 잦은 트러블로 고민하던 남성들의 피부진정관리에 도움을 주는 피부진정화장품이다. 또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함께 가지는 2 in 1 Day 전용 제품으로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 해주는 피지컨트롤스킨 및 화장품이다.

넓어지는 모공을 붙잡고 피부탄력을 유지하고 싶다면 먼저 피지컨트롤부터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피지컨트롤과 수분공급, 피부진정, 미백 등의 복합적인 기능성화장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