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비중격만곡증 전문성 강화…코질환 영역 세분화
아이디병원, 비중격만곡증 전문성 강화…코질환 영역 세분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3.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1 전담 진료체제, 원스톱 프로그램 구축 등
“성형영역과 별개로 정확한 진단·치료 제공할 것”
아이디병원 이기진 프로닥터(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환자와 상담하고 있다.

코막힘은 누구나 겪을 법한 일상적인 증상이지만 원인은 저마다 다양하다. 특히 비중격만곡증은 코막힘환자의 70~80%가 겪을 만큼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비중격만곡증은 코 안을 좌우로 나누는 벽이자 콧등과 코끝을 지지하는 기둥역할을 하는 비중격이 휘는 질환이다. 사실 성인의 약 70%는 비중격이 조금씩 휘어 있다. 물론 특별히 불편하지 않으면 치료하지 않아도 되지만 코막힘이 심해 호흡에 문제가 있으면 비중격교정술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 비중격만곡증은 비염, 축농증, 비밸브협착증 등 다양한 문제들과 연관이 있어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아이디병원이 이비인후과 코질환 영역을 세분화, 1대1 전담 진료체제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아이디병원은 30일 이비인후과 코센터 영역에서 비중격만곡증을 별도로 독립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이디병원 측은 “비후성 비염이나 비밸브협착증,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등 이비인후과 질환 치료를 고도화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특히 코막힘환자 중 약 70~80%가 비중격만곡증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느끼는 만큼 정확한 진단과 수술을 통해 의료 만족도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디병원은 이를 위해 첨단장비 및 검사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총괄하는 진료 및 상담, 수술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검사단계에서는 ▲코내시경 검사 ▲3D-CT 촬영 ▲고해상도 초음파 검사 ▲그 외 코질환 검사를 진행해 비중격만곡증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향을 제시한다. 

환자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해 비중격교정술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각오다.

아이디병원 측은 “최소절개로 부기와 출혈을 줄여 환자들의 조속한 일상생활 복귀를 돕겠다”며 “외관상으로 콧대는 바르게 보이더라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검사부터 상담 및 진단, 수술, 퇴원까지 당일 모든 과정을 거치는 시스템을 안착해 운영 중이다.

또 코의 미용적인 아름다움과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 협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환자가 코의 미용 성형과 기능 회복을 원할 경우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한 번의 수술로 모양과 기능적 치료를 동시에 개선하는 기능코성형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