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비건 샴푸바 출시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비건 샴푸바 출시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04.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정방식으로 제조…제품 무를 염려 X
친환경 종이로 포장, 스티커접착제 사용 X
라보에이치가 비건 인증을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고체 샴푸바를 출시했다.
라보에이치가 비건 인증을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고체 샴푸바를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5일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고체 샴푸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샴푸바는 제조를 위해 희석하고 가열하는 과정을 거치지만 라보에이치의 신제품 ‘두피강화 샴푸바’는 압력으로 압축하는 타정방식으로 만들어져 유효성분을 담은 제품이 쉽게 무르지 않는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각질, 미세먼지 개선효과를 검증했으며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등 7가지 특정성분을 배제했다.

여기에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종이로 제작했으며 콩기름을 사용한 소이잉크로 인쇄했다. 스티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샴푸바는 99% 생분해돼 수질오염에 대한 걱정도 없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노병권 상무는 “라보에이치의 두피강화 샴푸바를 통해 ‘샴푸바는 뻑뻑하고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깰 수 있을 것”이라며 “이에 더해 고객에게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동참하는 건전한 소비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