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마친 이들이 선호하는 성형부위는 눈·코
수능 마친 이들이 선호하는 성형부위는 눈·코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1.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캠퍼스 훈녀가 되기 위해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분주해지고 있다. 쌍꺼풀수술 잘하는 곳, 코성형 잘하는 곳을 비롯해 시술방법, 효과, 부작용, 회복기간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기도 하고 성형정보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성형후기를 공유하기도 한다.
 

성형수술은 만18세부터 가능해 대부분 수능시험을 마치고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평소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있었다면 부모님 동의하에 미성년자도 수술이 가능하다. 많은 성형수술 중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는 쌍꺼풀과 코다.  그렇다보니 이맘때쯤 눈성형과 코성형에 대해 수험생 특별혜택이 쏟아지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시너지성형외과 배병만 원장은 “성형수술은 수술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그 결과를 다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며 "특정 연예인의 눈모양, 코모양만 선호하며 조급하게 성형을 결정하는 것보다 본인의 개성을 살리며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눈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이 짧고 얼굴 전체의 이미지가 달라 보여 선호도가 높은 수술이다. 동양인의 눈은 서양인에 비해 대부분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고 쌍꺼풀이 대부분 없는 편이라 수능 후 첫 성형으로 대개 쌍꺼풀수술을 선택한다.
 

눈성형은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술이 가능하다. 또 트임성형(앞트임, 뒷트임, 밑트임, 윗트임)도 가능해 본인의 눈 모양이나 크기, 지방의 양, 피부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성형은 단순히 크고 또렷한 눈과 같은 심미적 측면 외에도 속눈썹을 눈을 찌르는 기능적인 면과 졸려 보이거나 좌우 비대칭인 쌍꺼풀라인 등 다양한 이유로 쌍꺼풀수술을 결심하기도 한다.
 

코성형은 눈성형과 함께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다. 콧대와 코끝이 낮은 낮은코는 입체감이 떨어져 보이고 긴코는 나이들어 보이며 매부리코는 사나운 인상을 주기 쉽다. 코는 외모적인 콤플렉스 해소와 이미지개선을 위해 많이 선호한다. 콧대과 코끝, 콧구멍 등에 따라 코모양이 다양하기 때문에 코수술은 개인의 얼굴과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형과 이마-눈-코-입술로 연결되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가장 이상적인 코성형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배병만 원장은 “수험생 성형은 대부분 첫수술인 경우가 많아 수술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편인데 기대만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위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성형수술 비용에 따라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 보다 본인에게 맞는 개인 맞춤형 수술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