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가치業 skill UP’ 교육 3기 입학식 개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가치業 skill UP’ 교육 3기 입학식 개최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5.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입학생은 5월부터 7월까지 총 7주간 교육과정을 거치게 된다.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입학생은 5월부터 7월까지 총 7주간 자기탐색과 이해, 실무자 역량강화, 현장탐방 등의 교육과정을 받는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5일 2022 자원봉사활동가 역량강화 교육과정인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치業 skill UP 학교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전국 자원봉사센터 실무자가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자기이해와 주체성, 전문성을 갖춘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입학식은 자원봉사센터 실무자 40명을 대상으로 ▲존엄한 삶을 위한 실천의 힘 ▲교육과정의 목적 및 내용 소개 ▲참여자 간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의 뉴노멀은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사업에 담아내기 위해 전국의 자원봉사센터가 집단지성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며 “자원봉사센터 실무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5월부터 7월까지 총 7주간 40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자기탐색과 이해, 실무자 역량강화 강의로 구성되며 현장탐방과 워크숍 등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된다.

한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를 주체로 2010년 6월 설립됐으며 자원봉사 지원체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안녕 캠페인, 재난현장자원봉사센터 통합관리, 자원봉사종합보험, 1365자원봉사포털 운영, 자원봉사 정책 개발, 자원봉사 아카이브 사업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