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호흡재활로 건강한 일상 선물”
“맞춤 호흡재활로 건강한 일상 선물”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6.0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성모병원, ‘호흡재활 클리닉’ 개설
호흡재활 치료는 운동치료를 기반으로 한다. 환자들의 재발률과 사망률을 낮추고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치료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필요하다.
인천성모병원 호흡재활클리닉은 만성폐쇄성폐질환, 척수손상, 신경근육계질환 등 호흡재활이 필수적인 환자들을 위한 맞춤 재활치료를 통해 이들의 건강유지와 일상생활 복귀를 지원한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호흡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전문치료 공간을 활짝 열었다.

인천성모병원은 ‘호흡재활 클리닉’을 개설하고 호흡재활 전문 의료진과 전문 치료사의 협업을 통해 개별 환자에게 맞춤 재활치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치료대상은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제한성 폐질환, 폐절제술, 급성호흡곤란 증후군, 신경근육계질환, 척수손상, 흉부 및 복부 수술 전후 환자 등이다. 호흡재활 클리닉은 이들을 대상으로 호흡근 강화 운동, 호흡법 교육, 근력운동, 유연성운동, 유산소운동 등으로 구성된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호흡곤란 증상 완화 ▲운동능력 향상 ▲삶의 질 향상 ▲폐기능 악화 예방 ▲호흡곤란 악화 및 재입원 예방을 통해 장기적으로 환자의 건강유지와 일상생활 복귀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김재원 교수는 “호흡재활 치료는 운동치료를 기반으로 환자들의 재발률과 사망률을 낮추고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치료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환자들에게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무기폐, 폐렴, 폐부종, 폐색전증, 심부정맥혈전증 등 폐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호흡기능과 운동능력을 향상시켜 사망률을 줄이고 조기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