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국로슈진단,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2.06.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로슈진단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0/21’를 발간했다.
한국로슈진단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0/21’를 발간했다.

한국로슈진단은 7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0/21(Roche Diagnostics Asia Pacific Sustainability Report 2020/21)’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로슈진단은 ▲환자 ▲사회 ▲환경 ▲사람 등 4가지 핵심분야에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경영전략에 통합해 다양한 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해당 4개 분야를 중심으로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각 국가별 성과가 포함됐다.

첫 번째 환자 부문에 있어 로슈진단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극복 노력과 함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환자중심주의를 지속 실천해왔다. 한국로슈진단은 코로나19 대유행 초기부터 PCR검사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핵산추출시약을 공급했으며 2020년 1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약 800만회의 코로나19 PCR검사 중 절반 이상을 공급한 바 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국내 최초의 코로나19 정밀 면역 항체시약 ‘일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Elecsys® Anti-SARS-CoV-2)’와 국내 최초의 대용량 전자동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 검사 ‘코바스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 검사(cobas® SARS-CoV-2 & Influenza A/B)’를 국내 도입했다. 또 최근 코로나19 S단백질 타겟 정밀 면역 항체시약 ‘일렉시스 코로나19 S 항체검사(Elecsys® Anti-SARS-CoV-2 S)’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는 등 관련 방역당국 및 학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 체계의 최전선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로슈진단은 간세포암 검진 바이오마커인 PIVKA II 활용을 높이기 위해 간암 감시 검진 단계부터 ‘일렉시스 PIVKA-II 검사(Elecsys® PIVKA-I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한간암학회 가이드라인 보완에 참여했으며 심장질환 분야에서도 대한심부전학회와의 다양한 연구를 통해 새로운 바이오마커 GDF-15를 도입했다,

또 삼중음성유방암 인식 제고 및 진단 정확도 개선을 위해 국내 병리학 전문가를 대상으로 ‘벤타나 PD-L1(SP142) 검사(VENTANA PD-L1(SP142) Assay)’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등 환자 및 의료진의 신속한 진단 및 치료 결정 과정에 기여해왔다.

사회 부문에서는 로슈진단은 신뢰도 높은 파트너로서 경영 윤리 수호, 인권 보호, 사회적 인도적 차원의 지원 등 기업 시민의 책임을 다하고자 했다. 한국로슈진단은 2005년부터 매년 한국로슈와 공동으로 아프리카와 국내 소외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칠드런스 워크; Children’s Walk)’ 행사를 진행, 2015년부터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를 지속적으로 후원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국내 피학대 아동의 보호와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로슈진단과 한국로슈는 2020년 집중 호우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돕기 위한 공동 성금(2천만원)과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안전과 생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공동 성금(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 당뇨병 환자를 위해 혈당측정기 800대와 자가 혈당측정용 스트립 비용 400만원을 기부하고, 최근에는 경북·강원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공동 성금 2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 바 있다.

환경 부문으로는 제품 생산 및 기업 운영에 있어 탄소 배출을 최소화했다. 특히 재활용과 폐기물 감축 이니셔티브를 준수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전직원 플로깅 이벤트를 열어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로슈진단은 사람과 인재 부문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을 준수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인재 육성과 복지체계, 여성 리더 창출 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 “최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전세계적으로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진단 리더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로슈진단은 환자, 사회, 환경, 사람 4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