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구강 공공보건정책 발전방안’ 공청회 개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구강 공공보건정책 발전방안’ 공청회 개최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6.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공청회는 구강 공공보건정책 마련을 위해 개최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대한치의학회와 함께 온·오프라인 공청회를 열고 구강 공공보건정책 발전방안 모색에 나선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보의연)과 대한치의학회가 11일 오후 2시부터 ‘구강 공공보건정책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 첫 발표는 ‘공공보건의료 개념과 공공보건의료 체계’를 주제로 서울시립대학교 임준 교수가 맡는다. 이어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최연희 교수의 ‘공공부문 구강 보건의료 현황’,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정세환 교수가 ‘공공부문 구강 보건의료의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토론에는 강릉원주대학교 박덕영 교수를 좌장으로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김수연 사무관,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유성 부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건회 허선수 회장,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 김정현 학술이사, 대한공공치의학회 지현정 총무이사가 참여한다.

연구책임자인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최연희 교수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치의학계와 협회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내실 있는 구강 공공보건정책을 마련하는 공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청회는 보의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