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여러분 덕분에”…의료진의 감사 목소리 안방 곳곳에
“국민여러분 덕분에”…의료진의 감사 목소리 안방 곳곳에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7.06 14: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캠페인 영상 방영 시작
전국 각지 6명의 의사, 국민에게 감사·응원메시지 전달
코로나19 의료진들이 국민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에 나섰다. 전국 각지의 6명의 의사가 대표로 등장해 국민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코로나19 의료진들이 팬데믹을 함께 이겨낸 국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덕분에’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대한의사협회는 이달 1일부터 MBN매일방송과 공동 진행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영상이 전파를 타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이 영상은 코로나19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한 전국 각지 6명의 의사가 등장, 다양한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이들은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협조하고 양보와 배려로 공동체를 지켜온 진정한 일등공신 국민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1편에는 우리나라 땅끝 완도군에서 공중보건의사로 활동하면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군분투해온 신정환 의사의 이야기를 담았다. 신정환 공보의는 영상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주시고 ‘함께 이겨내자’ 응원해주시던 국민들이 있었기에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한다.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1편 영상 캡처. 1편에는 우리나라 땅끝 완도군에서 공중보건의사로 활동하는 신정환 의사의 이야기가 담겼다.

이후 소개될 2~6편에서는 강릉에서 이른둥이들의 여린 숨결을 지키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매일 교도소를 찾아가 수감자들을 치료하는 결핵과 전문의, 고금도 섬마을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청년 의사, 군산에서 평생을 산모들의 건강을 책임져온 산부인과 전문의, 요양병원 치매 어르신들을 돌보며 코로나19를 이겨낸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가 차례대로 송출될 예정이다.

대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 시기 방역의 최전선을 지킨 의료진의 노고를 되새기는 한편, 방역에 적극 협조하며 역경을 함께 극복해온 국민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공익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영상을 보고 힘과 용기를 얻었다는 좋은 반응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대한의사협회는 보건의료전문가단체로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영상은 MBN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약 150회 가량 송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버섯 2022-08-01 00:18:19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서 최선을 다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국민들과 의료진들 모두 힘을 합쳐서 코로나를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