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국회의원, ‘2022 K-웰니스 페어’ 대회장 위촉
서병수 국회의원, ‘2022 K-웰니스 페어’ 대회장 위촉
  • 양정원 기자 (7toy@k-health.com)
  • 승인 2022.07.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5~2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서…이색 체험관 주목
‘웰빙+건강+행복’ 정보 한자리에…11개 정부기관 대거 참여
헬스경향은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위촉식을 열고 서병수 국회의원에게 ‘2022 K-웰니스 페어’ 대회장 위촉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조창연 헬스경향 대표이사, 서병수 의원(국민의힘).

국민의힘 소속 5선 중진으로 부산광역시장을 지낸 서병수 국회의원이 헬스경향이 주최하는 ‘2022 K-웰니스 페어’ 대회장을 맡아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에 힘을 보탠다.

서병수 의원은 7월 13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회장 위촉식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친 국민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 공감했다”며 “국회 차원에서도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5~2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행정안전부·여성가족부·국토교통부·환경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산림청 등 다양한 기관이 정책홍보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초고령화·기후위기·감염병 등 여러 외부요인으로 신체·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국민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신체·정신·사회적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산업 콘텐츠로 꾸며진다.

특히 50개 중앙정부·공공기관·지방정부·협회·병원 등이 홍보부스에 참여해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총 5개 주제관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는 ▲생애주기 전시관(출산·영유아·아동·청소년·청년·노인 관련 정책) ▲웰니스 관광홍보관(명품 국유림·치유순례길·코리아둘레길·스파·의료관광·무장애관광) ▲웰니스 정책홍보관(차상위·빈곤취약계층·장애인·산업안전보건·주거복지·그린뉴딜·녹색전환·게임문화) ▲건강증진관(보건의료·공공보건·치매·암·여성질환·약물복용·운동처방·산재재활·정원치유·스포츠) ▲헬시푸드관(로컬푸드·푸드플랜·친환경 농수축산물·전통식품·식수·해양심층수·식생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개막식은 8월 25일 오후 2시에 제1전시장 입구에서 개최되며 국회·정부·지자체·참여기관 관계자가 참여해 ▲테이프 커팅 ▲전시장 순시 ▲건강대상 시상식 ▲정책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