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날씨로 인한 꿉꿉한 피부… ‘클렌징’ 고민이라면?
습한 날씨로 인한 꿉꿉한 피부… ‘클렌징’ 고민이라면?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08.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나이·타입 등 고려해 제품 선택해야
덥고 습한 날씨에는 피부나이와 타입 등을 고려해 클렌징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피부 세안을 위한 클렌징제품을 선택할 때는 피부 나이와 타입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자 피부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고온다습한 환경 속에서 세균이 빠르게 번식하면서 지루성·아토피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이 심해지기 때문. 그 어느 때보다 세안에 신경 써야 할 때다. 특히 클렌징제품을 선택할 때는 피부 나이와 타입 등을 고려해야 한다. 고온다습한 여름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클렌징제품을 소개한다. 

■피부타입별 제형으로 선택 가능…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

동국제약 브랜드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은 젤·폼·오일 형태로 피부타입에 따라 맞춤 세안이 가능하며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 제품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세정과 함께 진정과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구체적으로 ‘마데카 살리실산 클렌징 젤’은 여드름성피부완화 기능성 클렌저다. 임상실험을 통해 피지(유분)감소 및 항균효과가 확인돼 피지과다분비로 트러블이 일어났을 때 사용하기 좋다.

‘마데카 아미노산 클렌징 폼’은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매끈하게 씻어주는 저자극 클렌저로 미세먼지 모사체를 99% 세정한다. ‘마데카 병풀 딥 클렌징 오일’은 병풀오일을 담은 저자극 클렌저다.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물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까지 씻어준다.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아이도 안전하게…라이온코리아 ‘아이! 폼폼해’

라이온코리아의 ‘아이! 폼폼해’는 만 4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버블클렌저다. 10가지 EWG그린등급의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자극테스트, 민감성피부 자극테스트, 눈 자극 테스트 등 외부시험기관의 검증도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청포도향과 파우더향 2종이며 손잡이를 누르면 각각 하늘색과 분홍색의 거품이 분사된다. 또 보디워시와 샴푸, 핸드워시까지 겸용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로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 가능…그린핑거 ‘포레스트 릴렉싱 아로마 워시’

유한킴벌리 브랜드 그린핑거의 ‘포레스트 릴렉싱 아로마’ 3종(워시·로션·크림)은 건조하고 약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고보습 보디케어 제품이다.

제주 동백나무와 잣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유래성분인 퓨어 포레스트 콤플렉스를 함유했으며 플로럴 향으로 긴장을 풀어주고 편안함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남성 피부에 안성맞춤…세니떼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

코리아나화장품 브랜드 세니떼의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은 세안과 각질케어가 가능한 남성전용 클렌저다. 노폐물흡착과 피부정화에 도움을 주는 ‘차콜 비드’로 피부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또 특허받은 모공케어성분 ‘탱자추출물’이 피지 과다분비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해주고 흑삼·흑진주·블랙베리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