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항암치료, 저희가 함께 응원합니다”
“당신의 항암치료, 저희가 함께 응원합니다”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11.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개원 28주년 맞이 항암치료 응원키트 지급
‘첫 항암치료’ 환자 위해 의견 반영 후 필요물품 하나에 담아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이 첫 항암치료를 하는 환자들을 위해 ‘항암치료 응원키트’를 준비했다. 

삼성서울병원은 개원 28주년을 맞아 환자중심케어 실천을 위해 첫 외래 항암치료환자에게 ‘항암치료 응원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당신의 하루, 우리가 함께’라는 슬로건을 새긴 항암치료 응원키트는 항암치료 시 필요한 손소독제, 체온계, 칫솔, 치약, 사탕을 넣은 파우치와 담요를 에코백에 담은 형태로 만들어졌다. 이 키트는 오늘(9일)부터 암병원 외래에서 첫 항암치료를 하는 환자들에게 배포됐으며 앞으로 연간 5000여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응원키트는 삼성서울병원 임직원들의 기부금 2억원과 한 환자가족의 캐릭터 및 디자인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또 통원 항암치료환자 105명에게 사전 첫 제작물품을 제공한 뒤 의견을 반영해 일부 물품 재조정 작업을 거쳐 제작됐다.

샘플키트를 받아 본 환자들은 항암치료 시 어떤 물품이 필요한지 몰랐는데 병원에서 먼저 챙겨준 것에 고마움을 표시했으며 보이지 않는 배려와 격려를 받아 심리적으로도 힘이 됐다고 호평했다.

이우용 암병원장(대장항문외과 교수)은 “삼성암병원이 ‘아시아 1등’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좋은 치료성적과 지지적 치료시스템이 잘 구축돼서 가능했던 것”이라며 “환자중심케어를 표방해 온 만큼 ‘암치료 선도병원’으로서 환자 분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환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새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서울병원은 유튜브를 통해 응원키트 제작 사연소개와 물품설명, 물품 사용목적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