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무너지는 ‘피부장벽’, 어떻게 관리할까
겨울철 무너지는 ‘피부장벽’, 어떻게 관리할까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11.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피부장벽이 무너지기 쉽다.
겨울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피부장벽이 무너지기 쉽다. 뷰티업계에서는 이를 대비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장벽을 지켜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겨울철 메마른 대기와 찬바람은 피부를 급격히 건조하게 만든다. 이때 피부보습케어 시기를 놓치면 피부장벽이 무너져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줘도 건조함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다. 피부장벽을 지켜주고 충분한 수분·영양을 공급해 겨울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보디케어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세타필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피부보습력을 48시간 유지시켜주는 보디크림이다. 세타필만의 모이스춰락 테크놀로지를 적용, 글리세린·판테놀·나이아신아마이드를 배합한 포뮬라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밀어 넣고 외부수분까지 끌어당겨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은 물론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10가지 피부유해성분을 배제해 민감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보디케어 ‘셀라피 에이리페어 아토 라인’

에이블씨엔씨 셀라피가 선보인 에이리페어 아토 라인은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고보습 보디케어 라인이다. ‘에이리페어 아토 콤플렉스™’를 나노 리포좀 기법으로 처리해 피부장벽강화는 물론 흡수력과 보습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에이리페어 아토 라인은 에이리페어 아토 크림, 에이리페어 아토 로션, 에이리페어 아토 탑투토워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페이셜케어 ‘이니스프리 그린 액티브 세라마이드 장벽 크림’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그린 액티브 세라마이드 장벽 크림은 녹차·발효 세라마이드를 포함해 피부수분장벽케어를 도와주고 피부 겉의 수분막을 형성해준다. 제주의 녹차·곶자왈 등에서 발견한 성분을 배합한 제주4중발효바이옴™을 함유해 피부보습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및 피부과 테스트 완료는 물론 독일 오리지널 더마 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예민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페이셜케어 ‘아토팜 MLE 크림’

네오팜 아토팜의 MLE 크림은 브랜드 론칭 22주년을 기념해 한정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장벽기능을 회복해 가려움 등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크림으로 인증받았다.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성분을 바탕으로 한 피부장벽기술 엠엘이(MLE) 제형이 피부장벽을 강화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페이퍼 튜브를 적용해 기존 튜브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58% 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