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최혜영 의원,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2.12.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혜영 의원
최혜영 의원이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최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2일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감활동보고서, 언론보도 실적, 다면평가, 출결사항, 정책자료집 등 다양한 국정감사 활동성과를 기준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최혜영 의원은 올해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학대 발생 장애인거주시설 대상 국가보조금 환수 ▲필수의료 의사인력양성 대책촉구 ▲스킨부스터 화장품 대상 안전관리방안 마련 ▲장애인일자리사업 개선 ▲SPC 끼임 사고 관련 작업장 위생‧안전문제 개선 등을 주문, 이같은 성과가 평가에 반영돼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특히 최혜영 의원은 보건복지부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기본권 및 노동권 보호 등을 지적하고 활동지원서비스 확대, 지역사회 자립지원 등 장애인 당사자로서 느낀 바를 토대로 제도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지적했다.

또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개선, 유사담배 위해성분 분석 및 공개촉구 등 보건복지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질의를 통해 정책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혜영 의원은 “올해 윤석열정부의 첫 국정감사에서 실효성 있는 대안을 내는 데 매진했다”며 “지적한 사항이 제대로 이행되는지 계속해서 살펴보고 민생대책 마련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