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K-바이오 위한 ‘2023 Global IR @JPM’개최
한국바이오협회, K-바이오 위한 ‘2023 Global IR @JPM’개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3.01.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협회가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KoreaBIO & BioCentury & Sidley Austin 2023 글로벌 IR @JPM’을 개최했다.
한국바이오협회가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KoreaBIO & BioCentury & Sidley Austin 2023 글로벌 IR @JPM’을 개최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12일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KoreaBIO & BioCentury & Sidley Austin 2023 글로벌 IR @JP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미리 선발된 우리나라 및 해외 유수의 바이오 스타트업 12개사가 참여해 IR 발표를 했고 바이오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들이 좌담을 진행했다.

패널토론에서는 바이오센츄리의 편집장인 제프 크랜머(Jeff Cranmer)의 주도로 코로나19 이후 침체돼 있는 바이오 시장에 대한 국내외 글로벌 투자사들의 견해를 피력했다. 또 최근 우리나라 바이오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에 대한 견해를 바이오 헬스케어 투자사의 관점에서 구체적으로 논했다.

이어 국가 간 특허 거래를 주제로 하는 케이스 스터디 세션에서는 2018년 성사됐던 얀센과 유한양행 양측이 글로벌 파트너로서 협력하게 된 계기와 협약에 이르기까지 소요된 기간, 협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기술이전 파트너를 찾는 국내외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조언 등 기사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사례가 소개됐다. 이때 법무법인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의 조슈아 호프하이머(Joshua Hofheimer) 파트너 변호사가 좌장으로 동석했다.

이밖에도 국내 외 12개 IR 기업 중, 바이오협회 6개 회원사가 발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급성 췌장염과 식편대숙주질환을 위한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SCM생명과학) ▲위치 선택적 항체결합 링커 플랫폼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항체-약물 복합체 개발(앱티스) ▲정밀 항암신약 및 호흡기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에이비온) ▲면역항암제와 알레르기치료제 파이프라인 및 차세대 신약 개발 플랫폼을 활용한 이중융합단백질 개발(지아이이노베이션) ▲수지상 세포막 기반 나노 구조체에 신규 항원을 탑재한 항암제 개발 및 생산(포투가바이오) ▲인공지능 기반의 주요 생체신호 분석, 진단 보조 플랫폼 제조 및 만성질환 분야(휴이노) 등의 IR 피칭이 진행됐다.

협회 관계자는 “국내 바이오 기업의 기술개발, 투자유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바이오 선진국 기업과의 교류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