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라벨로 가독성 높이고 환경도 살린다”
“e-라벨로 가독성 높이고 환경도 살린다”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1.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새미네부텈 샤브샤브 딥소스 2종에 e-라벨 도입
샘표는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에 e-라벨
샘표는 ‘e-라벨을 활용한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에 참여,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 적용했다고 밝혔다.

샘표는 31일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청양초 칠리, 흑임자 참깨)에 e-라벨(QR코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e-라벨을 활용한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은 소비자의 안전과 제품선택에 필수적인 표시사항의 가독성은 높이고 나머지 표시사항은 QR코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샘표는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에 e-라벨을 적용해 제품명, 소비기한 등 제품 후면의 필수정보 글자크기와 글자 폭, 글자색을 수정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필수정보 외의 원재료명, 영양성분 등 식품정보는 QR코드에 담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샘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취지에 공감해 새미네부엌 딥소스에 e-라벨을 우선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e-라벨 도입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은 국내산 재료로 우리 입맛에 꼭 맞는 레시피를 적용해 샤브샤브 전문점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국산 청양초의 매콤함을 살린 ‘청양초 칠리’는 튀김요리와도 잘 어울리며 흑임자의 고소함을 담은 ‘흑임자 참깨’는 샐러드소스로 활용하기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