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암협회, 세계 암의 날 맞아 ‘희귀유전자변이폐암 온라인 특강’ 진행
대한암협회, 세계 암의 날 맞아 ‘희귀유전자변이폐암 온라인 특강’ 진행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2.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암협회가 7일 대한암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미스터케이(MR K; KRAS, MET, RET) 희귀유전자변이폐암환자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대한암협회가 7일 대한암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미스터케이 희귀유전자변이폐암환자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대한암협회가 ‘세계 암의 날(2월 4일)’을 맞아 7일 대한암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미스터케이(MR K; KRAS, MET, RET) 희귀유전자변이폐암환자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희귀유전자변이폐암의 인지도 및 환자권익향상을 위한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폐암 이야기(이하 아가폐) 캠페인’ 시즌2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2022년 12월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폐암은 갑상선암에 이어 신규 발생 2위를 차지하는 등 질환정보와 새로운 치료옵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폐암치료 분야에서는 희귀유전자변이표적치료제가 연달아 등장하는 등 치료할 수 있는 유전자 변이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대한암협회는 처음 폐암진단 시부터 환자가 희귀변이까지 포함해 본인의 유전자변이진단에 관심을 기울여야 새로운 치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유튜브 특강 시리즈에 이어 이번 실시간 온라인 특강까지 기획했다.

7일 오후 7시에 시작되는 ‘미스터케이 마스터클래스 – 유튜브 라이브’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윤신교 교수가 출연해 희귀유전자변이와 관련해 폐암환자 및 보호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신정보를 짚어줄 예정이다.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은 “이번 라이브 강의가 희귀유전자변이와 관련한 폐암과 치료정보가 절실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대한암협회는 앞으로도 폐암 환자들의 치료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암협회는 아가폐 캠페인을 통해 최근 ‘미스터케이 마스터 클래스’ 시리즈 교육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총 3편의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