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하나부터 열까지…‘우리맛 연구 보고서’에 모았다”
“식재료 하나부터 열까지…‘우리맛 연구 보고서’에 모았다”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2.1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우리맛 연구 보고서’ SNS에서 화제몰이
샘표
샘표는 각 식재료에 대한 기본정보, 잘 어울리는 다른 식재료와 장류, 레시피 등이 잘 정리돼 있는 ‘우리맛 연구 보고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샘표는 ‘우리맛 연구 보고서’가 최근 SNS 상에서 큰 화제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맛 연구 보고서’는 셰프,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우리맛 연구원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식재료 정보 ▲서로 궁합이 좋은 식재료 및 장류 ▲식재료의 맛과 향미 ▲식재료 부위별 맛 ▲레시피 정리 등을 정리해 업로드하고 있다.

‘우리맛 연구 보고서’는 지금까지 토마토, 무, 배추, 오이, 양파 등 채소와 봄나물, 버섯, 해조류 등 46가지 연구결과를 공개했으며 2019년엔 ‘샘표 우리맛 연구 봄나물 보고서’를 책자로 펴내기도 했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될 정도로 우리맛 연구 보고서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샘표의 꾸준한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우리맛 연구결과가 더 많은 분에게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지난해 온라인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만들어 우리맛 연구결과가 담긴 레시피를 공유하고 소비자들의 요리 고민에 우리맛 연구원들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