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소화기질환분야 총력…태웅메디칼 인수로 제품군 강화
올림푸스, 소화기질환분야 총력…태웅메디칼 인수로 제품군 강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2.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가 태웅메디칼을 인수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소화기질환의 치료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

올림푸스가 소화기내과 금속 스텐트 전문의료기업 태웅메디칼을 인수, 더욱 다양한 소화기질환 치료솔루션으로 임상현장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2021년 12월 의료산업 전략에서 밝힌 바와 같이 소화기분야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실현한 것.

태웅메디칼은 담도, 식도, 대장, 십이지장 등 소화기내과용 스텐트 개발·제조에 주력하고 있는 의료기기기업이다. 소화기 스텐트는 암 또는 다른 질병으로 인한 장기의 폐색 또는 협착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특히 태웅메디칼의 금속 스텐트는 강한 반지름 방향의 힘(Radial force)과 유연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은 스텐트가 담도 및 식도 등 해부학적 구조에 잘 맞게 적용되고 휘어질 가능성이 적어 재협착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설명이다. 또 고유의 디자인과 기술력이 적용된 다양한 고품질 스텐트는 의료진이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 최소 침습적 치료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태웅메디칼의 금속 스텐트는 이러한 장점을 기반으로 현재 인구 고령화로 증가하고 있는 담도암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태웅메디칼의 금속 스텐트는 고도의 기술력이 접목돼 시술 시 재협착 위험 감소는 물론, 최소침습적 치료로 출혈과 통증이 적어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올림푸스는 태웅메디칼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화기분야에서 보다 포괄적이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임상현장에서의 치료과정 개선 및 환자 치료결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올림푸스 치료설루션사업부 총괄 가브리엘라 케이너(Gabriela Kaynor)는 “올림푸스의 치료솔루션사업부는 소화기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고자 임상적으로 차별화된 기술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태웅메디칼의 인수는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태웅메디칼은 우리의 GI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우수한 금속 스텐트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며 “태웅메디칼 임직원들이 올림푸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치료솔루션사업부 성장에 있어 그들의 기여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태웅메디칼 신경민 대표이사는 “태웅메디칼은 소화기 스텐트 전문 의료기업으로 30여 년간의 축적된 기술력과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국내와 일본, 유럽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함은 물론 전 세계 86개국에 소화기 스텐트를 수출하고 있다”며 “앞으로 올림푸스와 함께 R&D 및 제조기술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태웅메디칼은 총 3억7000만 달러를 현금으로 지급받게 된다. 이 중 약 2억5550만 달러는 인수 완료 후 받게 되며 이후 추가로 1억1450만 달러를 받는다. 올림푸스는 올해 상반기 안으로 인수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