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임직원도 한목소리
멀츠,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임직원도 한목소리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2.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츠 에스테틱스 임직원이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 참가해 한자리에서 기쁨을 나누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가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기업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받은 데 이어 ‘2023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19위,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은 기업 내부의 신뢰, 자부심, 동료애 범주에 대한 정도를 측정하고 기업 구성원 전체가 설문에 응답하는 전수조사(Trust Index)와 기업문화 진단(Culture Audit)을 통해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이 제도는 인재중심 경영풍토 조성 및 신뢰경영 실천 정도를 진단하는 것으로 내부고객, 임직원들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평가제도로 현재 전 세계 50여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년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멀츠는 임직원 89명 전원이 참여한 GPTW 설문결과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기준인 60점을 훨씬 상회한 점수를 받아 지난해 6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후 추가적인 기업 문화 진단을 거쳐 최종적으로 기업부문과 개인부문 모두에서 복수의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성별이나 지역, 연령 등의 편견없는 연간 성과평가나 승진, 업무 순환 이동 등의 공정성, 회사의 성과를 함께 일궈낸 임직원들과 나누는 전사 인센티브 트립, 동료 포상제도 등의 리워드 제도에 긍정적인 평가가 이뤄졌다는 전언이다.

멀츠 임직원 전원이 참여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멀츠는 직원들로부터 동료애, 안전한 업무환경, 공정한 대우, 경영진의 윤리적인 업무수행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기록한 바 있다.

기업부문에서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19위를 차지한 한편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회사’로 선정됐으며 개인부문에서는 유수연 대표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 인사부와 영업부에서는 각각 ‘대한민국 GPTW 혁신 리더(인사부 김은영 상무)’와 ‘대한민국 모범적인 워킹맘(영업부 양여진 팀장)’ 수상자를 배출했다.

멀츠의 유수연 대표는 “최근 멀츠는 지속가능한 에스테틱산업의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무엇보다 임직원들의 공감과 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경험하고 있다”며 “특히 여성과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임직원의 평가가 긍정적으로 이뤄진 것을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멀츠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들의 열렬한 지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복지 증진과 성과의 고른 분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