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연평도 주치(主治) 병원으로 두 팔 걷었다
인천성모병원, 연평도 주치(主治) 병원으로 두 팔 걷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2.2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추진 ‘1섬 1주치(主治) 병원’ 참여
(왼쪽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이태산 강화부군수, 문경복 옹진군수,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이택 인하대병원장, 홍승모 몬시뇰 인천성모병원장, 윤치순 국제성모병원 의무원장, 지재철 나은병원 행정원장.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도서지역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진료를 펼친다.

인천성모병원은 27일 인천광역시와 민·관 협력 무료진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가 추진하는 ‘1섬 1주치(主治) 병원’에 참여키로 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성모병원을 비롯해 인천광역시, 강화군, 옹진군,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인하대병원, 나은병원이 함께 했다.

1섬 1주치 병원(애인병원)은 1개 섬과 1개 의료기관을 연결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도서 지역 주민의 건강권 보장과 공공의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성모병원은 올해부터 연평도의 주치 병원으로서 현지에 직접 방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인천성모병원 홍승모 몬시뇰 병원장은 “우리 인천성모병원은 앞서 소이작도와 승봉도 등 의료취약지역과 도서 지역 의료봉사활동, 보건소와 연계한 건강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꾸준히 활동해 왔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시를 비롯해 많은 유관기관과 함께 뜻깊은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은 “민·관 협력 도서지역 무료진료 사업을 통해 1회 행사성 순회 진료가 아닌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각 의료기관은 ‘1섬 1주치 병원’ 지정사업에 각별한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