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스마트 진료서비스 구축
순천향대부천병원, 스마트 진료서비스 구축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03.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진료예약, 검사결과 조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회진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모바일 앱을 도입, 환자 중심 스마트 진료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스마트 모바일 APP(앱)과 온라인 의무기록사본 발급신청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환자 중심 스마트 진료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병원 이용객은 지난 2일 공식 오픈한 모바일 앱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병원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의 주요 기능은 ▲진료예약 ▲검사결과 조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회진안내 등이다.

앱을 통해 진료 예약뿐 아니라 예약내역 확인·변경·취소도 가능하며 병원에서 받은 검사결과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바일로 진료비를 24시간 결제할 수 있어 이용객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으며 부모나 자녀 진료비를 대신 결제할 수도 있다.

아울러 본인 진료내역 선택 시 보험사로 실손보험 청구서류를 바로 전송할 수 있으며 입원환자는 담당 의료진 주간 회진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 병원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지난해 12월 ‘온라인 의무기록사본 발급서비스’를 도입해 언제 어디서든 의무기록사본을 신청·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 본인인증을 통해 진료기록, 검사결과, 수술기록지 등 필요한 의무기록을 신청할 수 있다.

환자대리인도 동의서, 위임장 등 구비서류를 올리면 발급받을 수 있다. 의무기록사본 발급신청은 새로 오픈한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하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신응진 병원장은 “이번 환자중심 스마트 진료서비스 구축으로 병원이용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비대면 결제, 전자처방전 기능 개발 등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부천병원 스마트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순천향대학교병원’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순천향대부천병원은 6일부터 1년간 본관 1층 에스컬레이터 옆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앱 설치 및 사용법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